명절 때 타 지역 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24.05.23 12:40 | 조회 7041
명절 때는 부득이 하게 타 지역으로 이동해서 도장을 이용하기가 힘든게 현실입니다… 저는 서울 잠실도장에 다니는데 고향이 사천이라서 명절 때 사천에 갔는데 사천도장이 있어서 그 때 아버지가 아프셔서 간호를 해드리면서 사천도장에 몇번 가서 수행을 했습니다 아버지는 증산도를 잘 모르시지만 제가 수행하러 갈 때면 어디가냐고 물어보셔서 도장에 수행하러 간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자연스럽게 증산도 홍보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천도장을 이용하려고 할 때 사천도장 담당자님께 일일이 전화를 하여 말씀을 드려야 하는것이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도장의 문이 열려있어서 그 때는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이 드는 것은 명절 때 타 지역에 가도 도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증산도 신도 카드 같은 것을 만들어서 본인이 다니는 도장이든 타지역 도장이든 문을 카드로 열 수 있게끔 하는 시스템을 구축해보면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댓글 3

김경규 2년 전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나의택 2년 전
도장 책임자가 없는데 도생이라 해서 맘대로 드나들수 있다면 무슨 일이 생길지 알수 없는 일입니다. 각 도장에는 도장 책임자가 있고, 그 도장 책임자가 같은 도장 도생이라 하더라고 전체적으로 파악할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도장 문이 열려 있고, 도장 책임자가 있더라고 도장에 가면 먼저 도장 책임자와 인사하고 수행이라든지 하는 것이 기본 도장 예절인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경규 2년 전
생각난건데 위의 시스템이 구축되면 좋은 점 몇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1.일단 수행을 매일 도장에서 할 수 있다는 점

2.타지역 도장이 비게 되어 신단에 청수 모시는 게 힘들어도 타지역에서 온 신도가 신단에 청수를 모실 수 있다는 점

3.타지역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고 타지역 신도를 만날 수도 있다는 점. 그럼으로써 타지역은 이렇게 하는구나 하고 벤치마킹을 할 수도 있고 증산도 신도끼리 보다 더 끈끈한 유대관계를 가질 수도 있는점

4.타지역에 사시는 친척분들을 자연스럽게 포교할 수 있다는 점

생각난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각 지역마다 증산도 도장이 있는 증산도의 장점을 살려서 한번 시도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댓글 작성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5,456건 (22/364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