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한번 생각해 봅시다^^
2010.12.23 15:14 |
조회 11062
인간의 성품이 변하고 결정되는데, 또 고귀하고 평범하고 비천해지는 등의 높고낮은 성품의 차이가 생겨나는데는 중요한 요소는 크게보면 3가지 라 보는데요, (꼭 3가지가 아니라 큰틀로 봐선 제생각엔 3가지 정도로 파악)
- 부모 로부터 물려받은 타고난 유전적(선천적,태생적) 본성
- 태어난 이후, 양육환경(천지-세계,시대적 등의 환경)과 인생성장기 속에서 결정된 환경적 영향
- 제각각 다른 자기 몸뚱이 문제- 즉 ,각각 다른 5장6부의 장기형성에 따른 성품의 우열 문제
여기서 3번째는 지축경사, 하루24시간, 1년 365+1/4일, 5대양 6대주 등의 원리로 똑같이 생겨난 인간생명-즉 우주(천지)생명의 아들,딸로 붕어빵으로 생겨난 인간몸의 문제로 (인간몸은 5장6부 ,365~6개의 인체혈, 24개의 척추혈, 경사진 심장, 365의 1/10인 체온 36.5도 등등 인체와 우주는 똑같은 우주법칙으로 되어있음--증산도 철학중 한 분야와 같은 <동양 역철학>을 공부하면 자연히 압니다. )
지축정립과 더불어 천지생명의 완성과 더불어 인간몸 도 개벽되니 그 영향을 받아 인간성품이 개벽되고요~이건 동양의 주역,정역을 공부하면 꺠닫게 됩니다. 추후 자세한 설명을 할 기회를 만들께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부모,조상,조상의 윗대 조상 들이 행한 업보-선업,악업 등에 의해 자신의 혈족역사 와 관련된 척,원한,음덕,행운과 불운, 신명(영혼)세계로 부터 받는 좋거나 나쁘거나 한 갖가지 영향 들에 의한 인간성품(마음) 의 개벽 문제~~
이런 문제들이 복잡하게 얽힌 문제 라고 한번 생각해 봅니다. 추후 좀 더 생각을 갖고서 한번 글 쓸 기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부모 로부터 물려받은 타고난 유전적(선천적,태생적) 본성
- 태어난 이후, 양육환경(천지-세계,시대적 등의 환경)과 인생성장기 속에서 결정된 환경적 영향
- 제각각 다른 자기 몸뚱이 문제- 즉 ,각각 다른 5장6부의 장기형성에 따른 성품의 우열 문제
여기서 3번째는 지축경사, 하루24시간, 1년 365+1/4일, 5대양 6대주 등의 원리로 똑같이 생겨난 인간생명-즉 우주(천지)생명의 아들,딸로 붕어빵으로 생겨난 인간몸의 문제로 (인간몸은 5장6부 ,365~6개의 인체혈, 24개의 척추혈, 경사진 심장, 365의 1/10인 체온 36.5도 등등 인체와 우주는 똑같은 우주법칙으로 되어있음--증산도 철학중 한 분야와 같은 <동양 역철학>을 공부하면 자연히 압니다. )
지축정립과 더불어 천지생명의 완성과 더불어 인간몸 도 개벽되니 그 영향을 받아 인간성품이 개벽되고요~이건 동양의 주역,정역을 공부하면 꺠닫게 됩니다. 추후 자세한 설명을 할 기회를 만들께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부모,조상,조상의 윗대 조상 들이 행한 업보-선업,악업 등에 의해 자신의 혈족역사 와 관련된 척,원한,음덕,행운과 불운, 신명(영혼)세계로 부터 받는 좋거나 나쁘거나 한 갖가지 영향 들에 의한 인간성품(마음) 의 개벽 문제~~
이런 문제들이 복잡하게 얽힌 문제 라고 한번 생각해 봅니다. 추후 좀 더 생각을 갖고서 한번 글 쓸 기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체 5,456건 (346/364페이지)
281
이 시대의 진정한 휴머니스트 예술가, 앙드레 김 별세
[2]
2010.08.13,
조회 10333
[자유게시글]
진성조
'앙 선생님', 이렇게 사셨는줄 몰랐습니다
//
try{
document.title = "'앙 선생님', 이렇게 사셨는줄 몰랐습니다"+" | Daum 미디어다음";
viewToday('auto');
parent.d...
280
엽기 시체놀이 다시 확산 ?
[4]
2010.08.13,
조회 10982
[자유게시글]
상생도군
'헉! 도로 위 소녀 시신 포착?' 엽기 시체 놀이
세계 일부 국가 거리 곳곳을 돌아다니며 촬영한 현지 사진을 보여주는 구글 스트리트뷰 서비스에 10살 소녀의 시신이 포착됐다?
영국 잉글랜드 헤리퍼드우...
279
사람에게는 얼마 만큼의 땅이 필요한가?
2010.08.13,
조회 19917
[자유게시글]
피리 부는 사람
러시아의 대문호 톨스토이의 동명소설제목이기도 한 이 질문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다.
일생을 살아가면서 처음에는 어머니의 품속 만큼의 공간만 있으면 됐던 인간은 점차 네 발로 기고...
278
마징가z와 건담 그리고 나의 직업은?
[1]
2010.08.13,
조회 10770
[자유게시글]
초립쓴30대
예전 어렸을적 마징가가 미치도록 가지고 싶었던 적이 있었습니다..지금도 그렇지만 ^^
그렇게 장난감을 사서 가장 먼저 뚜껑을 열어보면.....
마징가 뿐만이 아니고 탱크 비행기,건담등등 많은 미완성 프라모...
277
TV 드라마 - 구미호 여우누이전을 보다가..
[3]
2010.08.12,
조회 12371
[자유게시글]
진성조
이 드라마에서 죽을병에 걸린 초옥을 살려내는데 "왜 하필 간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우선 드라마 -- 얘기부터 조금 해볼까 합니다.
1. 몇일전 드라마- 을 보는데, '한은정'이 대역...
276
21일 간의 수도와 나 자신을 찾아가는 여행
[3]
2010.08.12,
조회 18346
[자유게시글]
피리 부는 사람
세종문고에서 일하면서 새벽, 오후, 밤 세 시간대를 활용해서
21일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세 차례 청수를 모셨습니다.
먼저 청수 그릇에 물을 두번 헹궈서 준비한 그릇에 따르고
다시 청수물을...
275
"행할 행(行)"자가 던져주는 의미에 대해..
[3]
2010.08.12,
조회 12262
[자유게시글]
초립쓴30대
나의 하루생활을 돌이켜보며 한 글자에 대해 이런 저런 생각을 하게되었다.
글자 하나가지고 무슨 생각을 그리 많이 했느냐 할 수도 있겠지만 사람은 짧은 명언을 인생의 신조로 삼고 살아가는 사람도 많기에...
274
KBS 러브인 아시아 를 보다가..
[1]
2010.08.12,
조회 13728
[자유게시글]
진성조
몇일전 방영한 KBS -러브인 아시아 프로에서 '천사 내게로 오다' 편을 본적이 있습니다.
딸애는 태어나면서 입술과 입천정이 붙어 수술을 몇번 하여 조금씩 나아졌지만,
TV 화면으로 보아도...
273
세종문고에서 사회의 첫발을 내디디며
[2]
2010.08.11,
조회 19719
[자유게시글]
피리 부는 사람
지난 7월 19일에 이곳 대전에 도착해서 여장을 풀고, 근무하는 곳에 야간 경비를 보시는 분의 도움으로 그 분이 거처하시는 원룸에 새 보금자리를을 잡고 전에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일인 문고 일을 시...
272
우리가 서 있는 이곳은
2010.08.11,
조회 11916
[자유게시글]
시루둥이
"우리는 무덤 위에 서 있다."
정말 섬뜻한 말입니다. 그렇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정말 그렇습니다.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 상극의 이치가 인간과 만물을 맡아 하늘과 땅에 전란(戰亂)이 그칠 새...
271
환단고기에 따르면 원래 구미호는~
[3]
2010.08.11,
조회 7267
[역사]
시루둥이
어느날 TV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nwjd139&logNo=70090997309위 동영상을 보면 "환단고기에 따르면 원래 구미호는 태평성대에 임금님께 책을 물어다주는 신령스...
270
세상을 이기는 공부
[2]
2010.08.10,
조회 11005
[자유게시글]
이성욱
相生(상생)이란 서로 살린다는 뜻인데요..
요즘 사회와 정치권에서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증산도의 문화언어인 상생이라는 좋은 언어를 가져다 쓰고 있음에도
여전히 사회는 대립과 반목으로 가득...
269
대인을 배우는 자는
[1]
2010.08.10,
조회 10139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대인을 배우는 자는
무릇 대인을 배우는 자는
取天下之長하고 捨天下之短하라.
취천하지장하고 사천하지단
천하사람의 장점을 취하고 천하사람의 단점을 버리라.
광인(狂人)의 한마디 말에도 취할...
268
인생에서 필요한 5가지 끈을 가져라!
2010.08.10,
조회 10487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인생에 필요한 5가지 끈을 가져라!시인,성공학 강사 용혜원 강연 中1. 매끈:타인의 강점은 따라하고 약점은 버려야한다.지금 당신의 모습을 살펴보자.당신은 세계에서 성공한 사람들과 똑같은 손, 발, 눈, 입, 귀를...
267
핵 공격 대비한 LA 인근 모하비 사막 지하벙커
[1]
2010.08.08,
조회 12865
[자유게시글]
상생도군
벙커 내부의 대형 홀 조감도. 간이 침대와 가구 등 장기간의 대피 생활을 하는 데 필요한 물품들이 배치된다.
"중앙선데이, 디시전메이커를 위한 신문"“북한의 핵 공격에도 문제없다.”미국...








댓글 1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개성이있으니 성품도 다 재각각이겠죠.
하지만 인간의 본성은 모두가 다 똑같습니다. 그누구도 인간의 본성이 없는자가 없으며 서로다른 본성을 가진자 또한 없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인간으로 태어난이상 모두가 공통적으로 똑같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말안해도 뭔지 알겠지요? 설사 내가 아는사람은 인간의본성이 없는 정말 착한사람이라고한다면 그건 착각입니다. 그사람은 자신속의 인간의 본성이 깨어날 사건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뿐입니다. 아직 그런상황에 처해지지 않아서 본성이 표현될 기회가 없었을 뿐입니다.
성품은 외부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지만 본성은 껍데기에 구속을 받지는 않습니다.
두다리가없는 장애인이건 두눈이없는 장님이건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성품은 서로 다를 지언정 인간의 본성은 둘다 똑같이 차이가 없습니다
개벽이왔을때 몸이 변하면 성품도 자연스레 변할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본성은 그대로일것입니다.
인간의 본성은 인간 스스로만이 통제할수있고 정말 상상할수도없는 노력이 있어야 화시킬수있을뿐입니다.
누군가에의해서 저절로 한순간에 변화될순 없습니다.
만약 개벽이되면서 인간의본성이 저절로 봐뀌게 된다면 그것이 좋건 나쁘건 간에 그순간 인간은 정말로 의미없는 존재들이 되는겁니다. 아무 의미없는 그냥 장난감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