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진으로 일본 열도 5.2m 이동
2011.03.18 22:14 |
조회 10645
최악의 대지진을 겪은 일본 열도가 5.2m 이동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지난 16일 아사히신문 보도에 따르면 일본 미야자키 신이치 교토대 교수는 일본 국토지리원 위성 관측 사진을 분석한 결과 오시카 반도가 동쪽 태평양 방향으로 5.2m 이동하고 지반이 1.1m 가라앉았다고 밝혔다는 소식이다.
미야자키 교수에 따르면 일본 오시카 반도가 5.2m 이동한 것 외에도 대지진의 진앙부와 멀리 떨어진 긴키 지역에서도 3~6cm 정도의 지각변동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이번 대지진은 태평양판과 북미판이 충돌하며 발생했는데 이로 인해 발생한 마찰열 때문에 태평양판이 20m 이동했다는게 미야자키 교수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 17일 일본 언론들은 자위대 헬리콥터와 특수 소방차를 이용해 후쿠시마 제1원전 3호기에 냉각수를 주입하는 데 성공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지난 16일 아사히신문 보도에 따르면 일본 미야자키 신이치 교토대 교수는 일본 국토지리원 위성 관측 사진을 분석한 결과 오시카 반도가 동쪽 태평양 방향으로 5.2m 이동하고 지반이 1.1m 가라앉았다고 밝혔다는 소식이다.
미야자키 교수에 따르면 일본 오시카 반도가 5.2m 이동한 것 외에도 대지진의 진앙부와 멀리 떨어진 긴키 지역에서도 3~6cm 정도의 지각변동이 생겼다고 전했다.
또 이번 대지진은 태평양판과 북미판이 충돌하며 발생했는데 이로 인해 발생한 마찰열 때문에 태평양판이 20m 이동했다는게 미야자키 교수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 17일 일본 언론들은 자위대 헬리콥터와 특수 소방차를 이용해 후쿠시마 제1원전 3호기에 냉각수를 주입하는 데 성공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 |
My스타뉴스 박주연 기자 (press@mdtoday.co.kr)
메디컬투데이가 만드는 건강한 연예뉴스 My스타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dtoday.co.kr
<ⓒ 실시간 연예뉴스속보, 스타들의 건강한 이야기 My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5,456건 (361/364페이지)
55
서울은 장마가 끝나고 복더위가 시작된거 같네요. 가끔 시원한 바람이 불긴 하지만, 장마철에 비가 안오고 햇살만 무지 내려쬐네요. 더워도 태을주 수기운 받아서 화이링~
[1]
2010.07.09,
조회 13326
[자유게시글]
이해영
54
사람은 볼수록 정이 드는 것이니 참으로 꽃 중에는 인간꽃이 제일이니라-증산도 도전에서 상제님 말씀입니다^^. 너무 좋은말씀인거 같아서요 예쁘고 멋진 인간꽃이 되길 노력해야겠네요
[1]
2010.07.09,
조회 15721
[자유게시글]
손희연
53
볼수록 홈피 디자인이 깔끔하고 좋아요,,, 오늘 마이 구경하였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도 생겼구요,,, 성령충만하시길,,, ㅋㅋ 이 한줄메모는 꼭 트위터같아요,,
[1]
2010.07.08,
조회 11821
[자유게시글]
실비아김
52
49
46
45
덕이 없는 아름다움은, 향기 없는 꽃이다
프랑스격언이라고 하네요^^
이번 7월달은, 하루하루가 향기 있는 꽃으로 가득하길!^^
[1]
2010.07.02,
조회 14037
[자유게시글]
손희연
44
43
7월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네요. 7월의 탄생석은 루비랍니다. 상징 하는건 열정과 인애이구요, 건강 유의하시면서 열정적인 한달 되시길 바래요~
2010.07.01,
조회 13497
[자유게시글]
태양의전사
42



댓글 0
댓글 내용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