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꿀벌 전멸 위기 '충격'... "현재로선 치료제가 없다"
2011.04.16 12:23 |
조회 10951
토종 꿀벌 전멸 위기가 충격을 주고 있다. 토종 꿀벌 전멸 위기의 가장 큰 문제는 마땅한 치료제가 없다는 사실이다. ⓒSBS 캡쳐
토종 꿀벌이 전멸 위기에 놓였다.
'노컷뉴스'는 15일 "지난해 전국적으로 토종벌을 초토화시켰던 꿀벌 괴질이 올해 또다시 기습하면서 전국 양봉 농가에 비상이 걸렸다"고 보도했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대구에서 토종벌을 키우고 있는 A씨의 농가는 비상이 걸렸다. 올초 120군(1군은 2만5천~3만5천 마리)의 토종벌을 사들여 농사를 시작했는데 이 가운데 70여군의 벌이 폐사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800군의 벌이 전멸한 데 이어 또다시 폐사 사건이 발생하자 A씨는 "올해 농사도 포기해야 하느냐"며 답답해하고 있었다.
토종 꿀벌을 전멸 위기에 빠뜨린 괴질은 낭충봉아부패병으로 불리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전해졌다. 지난해의 경우 전국적으로 31만6천여군, 토종벌의 76.7%가 이 질병으로 피해를 입었다.
문제는 뚜렷한 해결책이 없다는 것이다. 수의과학검역원 이희수 박사는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선 마땅한 치료제가 없다"며 "지금까지 효과가 입증된 소독약으로 방역함으로써 예방하는게 최선이다"고 말했다.
한편 꿀벌 폐사 사태가 심각해지자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지난달 28일 낭충봉아부패병 발생 주의보를 발령하고 방역에 주력하고 있는 상태다.
'노컷뉴스'는 15일 "지난해 전국적으로 토종벌을 초토화시켰던 꿀벌 괴질이 올해 또다시 기습하면서 전국 양봉 농가에 비상이 걸렸다"고 보도했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대구에서 토종벌을 키우고 있는 A씨의 농가는 비상이 걸렸다. 올초 120군(1군은 2만5천~3만5천 마리)의 토종벌을 사들여 농사를 시작했는데 이 가운데 70여군의 벌이 폐사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800군의 벌이 전멸한 데 이어 또다시 폐사 사건이 발생하자 A씨는 "올해 농사도 포기해야 하느냐"며 답답해하고 있었다.
토종 꿀벌을 전멸 위기에 빠뜨린 괴질은 낭충봉아부패병으로 불리는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전해졌다. 지난해의 경우 전국적으로 31만6천여군, 토종벌의 76.7%가 이 질병으로 피해를 입었다.
문제는 뚜렷한 해결책이 없다는 것이다. 수의과학검역원 이희수 박사는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재로선 마땅한 치료제가 없다"며 "지금까지 효과가 입증된 소독약으로 방역함으로써 예방하는게 최선이다"고 말했다.
한편 꿀벌 폐사 사태가 심각해지자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은 지난달 28일 낭충봉아부패병 발생 주의보를 발령하고 방역에 주력하고 있는 상태다.
ENS 뉴스팀
저작권자© 한국의 대표 진보언론 민중의소리
저작권자© 한국의 대표 진보언론 민중의소리
전체 5,456건 (354/364페이지)
161
160
한줄메모를 통해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관리자님들의 수고로우심과 건투를 기원합니다.
[1]
2012.05.24,
조회 9431
[자유게시글]
이방인
159
158
이제야 자유게시판에 글월을 띄었습니다. 수고해주신 담당자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차후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랍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우니 주의하
시길 원합니다. 건강히 계세요.
2012.02.10,
조회 10257
[자유게시글]
푸른우주
157
자유게시판에 글을 쓰려해도 안되니 조속히 되도록 해주십시요. 자꾸 실명인증이 안됐다고
나오니 난감할 따름입니다. 본부도장에 연락해 봤으나 아직껏 되질않아 고심을 하고 있습니
다. 속히 되도록 하여주시길 간청드립니다.
[1]
2012.02.03,
조회 11611
[자유게시글]
푸른우주
156
증산도에 관해서 관심이 많은사람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무탈하시길 바라오며,
많은 회원의 노력으로 우리증산도가 세계만방에 알려지길 촉구드립니다.
2012.01.21,
조회 11576
[자유게시글]
푸른우주
155
금일 회원가입을 완료했습니다. 그러니 도전및 다른책자를 무료로 보내주시길, 간청드립
니다. 속히 도전을 많이 읽어보고 싶습니ek. 많은 양해를 거듭 요청합니다.
2012.01.21,
조회 8616
[추천도서]
푸른우주
154
153
날씨가감기들기좋은날같습니다건강잘챙기시고....온천하사람들이상제님에도권에들어와받들수있는날이어서왔음하는맘으로오늘도생활합니다.건강들하십시요
2011.11.01,
조회 12503
[자유게시글]
공부하세
152
151
150
봄에는 만물을 보기시작한다해서 봄이고 만물이 열리기 시작한다며 여름이라죠.최근 비가너무 많이 와 걱정인데 올해 여름은 정말 일조량이 많아서 그 만큼 성숙하는 가을이왔으면 합니다.^^
2011.08.02,
조회 11308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149
148
147


댓글 0
댓글 내용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