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티컬 매스에서..
2011.05.30 22:20 |
조회 10648
백지연씨의 사인회가 있어서 크리티컬 매스를 사서 보았다.
프롤로그에 나오는 [4천년의 지혜]라는 글귀가 가슴에 꽂혔다.
백지연씨의 피플인사이드에 출연한 100명이 넘는 인터뷰이들의 마음과
그들이 체험한 소중한 이야기들이 곳곳에 선혈낭자하게 들어가 있다.
자신의 잠재력을 믿고 앞으로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다.
자신의 잠재력을 폭발할때까지 그 포인트가 크리티컬 매스(임계점)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포인트를 넘어서지 못해서 다시 시작해야 하는
아픔을 겪고 있다. 이 책 속에 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가장 가슴에 비수처럼
찌르는 구절이 있어서 그대로 옮긴다.
"교수님. 상강霜降이 지나야 모과는 향이 나요."
사람도 된서리를 맞아야 사람의 인간의 품격이 나온다.
지금 우리들이 겪는 고통과 슬픔은 한걸음 더 성장하기
위한 자양분이다. 그것을 잊지 않으면 된다.
무언가를 남기고 싶다면 내가 사회에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면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불편했던 것은 분명히 백지연씨보다 나이 많은 인터뷰이들에
대한 호칭이 존칭이 아니라는 것과, 곳곳에 수많은 오타가 보인다는 것이다.
전체 5,456건 (276/364페이지)
1331
1330
극한에너지 우주선(線) 생성과정 밝혀져…북두칠성 근처
2014.07.13,
조회 8034
[시사정보]
환단스토리
극한에너지 우주선(線) 생성과정 밝혀져…북두칠성 근처뉴스1 원문 기사전송 2014-07-09 08:51 최종수정 2014-07-09 09:14관심지수 0댓글00 0 0글씨 확대글씨 축소한미일러 연구...
1329
소강절과 정이천의 사후세계에 대한 대담
2014.07.13,
조회 6446
[진리이야기]
환단스토리
소강절과 정이천의 사후세계에 대한 대담우리가 잘 아는 〈명심보감〉에서 공자, 장자, 강태공 등과 더불어 자주 등장하는 인물 중에 소강절(邵康節)이라는 철학자가 있다. 중국 북송시대의 성리학자이자, 주렴계,...
1328
美한인변호사 '유싱킹' 책 출간.."韓사회 정신혁명 필요"
2014.06.16,
조회 8632
[추천도서]
환단스토리
美한인변호사 '유싱킹' 책 출간.."韓사회 정신혁명 필요"연합뉴스 2014.06.14 23:45(워싱턴=연합뉴스) 노효동 특파원 = "안중근 의사 한 사람의 '유싱킹'(uThinking·타자중심 사고)이 나라와 국민을 살렸고, (세월호...
1327
[테마로 읽는 환단고기] 삼신상제님
2014.05.26,
조회 7409
[역사]
환단스토리
[테마로 읽는 환단고기] 삼신상제님STEP1. 들어가기 천하제일산天下第一山 태산泰山중
국에서는 오악五岳이라 하여 동서남북중앙에 각각 유명한 산이 있습니다. 이 중 태산은 산동성에 있어 동악東岳에 해당됩니다....
1326
1325
붕괴 직전의 청심등대세계평화탑, 빨리 보수해서 관광자원으로 활용해야
[1]
2014.03.03,
조회 10549
[자유게시글]
신상구
붕괴 직전의 청심등대세계평화탑, 빨리 보수해서 관광...
1324
사회적 자본인 신뢰는 국민통합과 경제발전의 원동력
2014.03.03,
조회 12386
[자유게시글]
신상구
&nb...
1323
95주년 3.1절 유감
2014.03.03,
조회 9487
[자유게시글]
신상구
&nbs...
1322
대전역 광장을 단재 광장으로, 중앙로를 단재로로 명명하자
[1]
2014.02.09,
조회 9462
[자유게시글]
신상구
&nbs...
1321
안중근 의사는 테러리스트가 아니고, 동양평화를 염원했던 평화주의자였다
2014.02.09,
조회 11883
[자유게시글]
신상구
&nbs...
1320
충북 청원군 강내면 저산리 은적산 단군성전
2014.02.08,
조회 11847
[자유게시글]
신상구
&nbs...
1319
1318
1317








댓글 1
마지막 장면에 백지연씨가 자신의 잠재력을 폭발할때까지의 포인트를 크리티컬 매스(임계점)라 애기하면서 책을 홍보하더라고요,, 그러면서 누구나 자신의 꽃을 피워야 한다고 애기하던데.., 가을개벽기에 사는 시점에서 보면 꽃의 비유 보다는 열매의 비유가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