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한번 생각해 봅시다^^
2010.12.23 15:14 |
조회 11084
인간의 성품이 변하고 결정되는데, 또 고귀하고 평범하고 비천해지는 등의 높고낮은 성품의 차이가 생겨나는데는 중요한 요소는 크게보면 3가지 라 보는데요, (꼭 3가지가 아니라 큰틀로 봐선 제생각엔 3가지 정도로 파악)
- 부모 로부터 물려받은 타고난 유전적(선천적,태생적) 본성
- 태어난 이후, 양육환경(천지-세계,시대적 등의 환경)과 인생성장기 속에서 결정된 환경적 영향
- 제각각 다른 자기 몸뚱이 문제- 즉 ,각각 다른 5장6부의 장기형성에 따른 성품의 우열 문제
여기서 3번째는 지축경사, 하루24시간, 1년 365+1/4일, 5대양 6대주 등의 원리로 똑같이 생겨난 인간생명-즉 우주(천지)생명의 아들,딸로 붕어빵으로 생겨난 인간몸의 문제로 (인간몸은 5장6부 ,365~6개의 인체혈, 24개의 척추혈, 경사진 심장, 365의 1/10인 체온 36.5도 등등 인체와 우주는 똑같은 우주법칙으로 되어있음--증산도 철학중 한 분야와 같은 <동양 역철학>을 공부하면 자연히 압니다. )
지축정립과 더불어 천지생명의 완성과 더불어 인간몸 도 개벽되니 그 영향을 받아 인간성품이 개벽되고요~이건 동양의 주역,정역을 공부하면 꺠닫게 됩니다. 추후 자세한 설명을 할 기회를 만들께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부모,조상,조상의 윗대 조상 들이 행한 업보-선업,악업 등에 의해 자신의 혈족역사 와 관련된 척,원한,음덕,행운과 불운, 신명(영혼)세계로 부터 받는 좋거나 나쁘거나 한 갖가지 영향 들에 의한 인간성품(마음) 의 개벽 문제~~
이런 문제들이 복잡하게 얽힌 문제 라고 한번 생각해 봅니다. 추후 좀 더 생각을 갖고서 한번 글 쓸 기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부모 로부터 물려받은 타고난 유전적(선천적,태생적) 본성
- 태어난 이후, 양육환경(천지-세계,시대적 등의 환경)과 인생성장기 속에서 결정된 환경적 영향
- 제각각 다른 자기 몸뚱이 문제- 즉 ,각각 다른 5장6부의 장기형성에 따른 성품의 우열 문제
여기서 3번째는 지축경사, 하루24시간, 1년 365+1/4일, 5대양 6대주 등의 원리로 똑같이 생겨난 인간생명-즉 우주(천지)생명의 아들,딸로 붕어빵으로 생겨난 인간몸의 문제로 (인간몸은 5장6부 ,365~6개의 인체혈, 24개의 척추혈, 경사진 심장, 365의 1/10인 체온 36.5도 등등 인체와 우주는 똑같은 우주법칙으로 되어있음--증산도 철학중 한 분야와 같은 <동양 역철학>을 공부하면 자연히 압니다. )
지축정립과 더불어 천지생명의 완성과 더불어 인간몸 도 개벽되니 그 영향을 받아 인간성품이 개벽되고요~이건 동양의 주역,정역을 공부하면 꺠닫게 됩니다. 추후 자세한 설명을 할 기회를 만들께요
첫번째와 두번째는 부모,조상,조상의 윗대 조상 들이 행한 업보-선업,악업 등에 의해 자신의 혈족역사 와 관련된 척,원한,음덕,행운과 불운, 신명(영혼)세계로 부터 받는 좋거나 나쁘거나 한 갖가지 영향 들에 의한 인간성품(마음) 의 개벽 문제~~
이런 문제들이 복잡하게 얽힌 문제 라고 한번 생각해 봅니다. 추후 좀 더 생각을 갖고서 한번 글 쓸 기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전체 5,456건 (331/364페이지)
506
유토피아
2010.12.11,
조회 10016
[자유게시글]
잉어
유토피아? 인천 상륙작전이 끝난 뒤 한 해병이 파괴된 인천 시내를 순찰하다가 어린 아이와 만난다. 치열한 전투에서 살아남은 행운아들이다. "유토피아"(이상향)이라는 다방 간판이 폐허가 된 거리 풍경과 아이러...
505
격물치지는 너무 어려워 (철학적 시?)
2010.12.11,
조회 10141
[자유게시글]
진성조
거의 대부분의 사람은 인물,사물,사건(=그것) 자체의 본성을 인식하려 하질 않습니다.
그것 자체가 나에게 주는 '의미' 만을 보려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똑같은 그것 '하나' 일뿐인...
503
신비로운 꿈 이야기
2010.12.09,
조회 9931
[자유게시글]
진성조
꿈은 우리의 무의식과 관련이 많고, 일부 소수의 우리 성도님들은 꿈을 신도(神道)적으로 너무 치중해서 해석하는 경우가 잇음을 가끔 봅니다. 물론, 신도적 해석도 가능하지만, "그런 해석이 틀릴수도 있다" 는...
502
"자연이 신" 이라 주장한,서양최고의 아웃사이더-스피노자
[3]
2010.12.09,
조회 12291
[자유게시글]
진성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246150
=> [스피노자와 붓다]/성회영 저/ 한국학술정보 출판
#스피노자(1632~1677) 는 역사상 숱한 서양철학자 들중 최고의 아...
501
RE: 스피노자 사상의 핵심은?
2010.12.09,
조회 10399
[자유게시글]
진성조
스피노자(1632 - 1677)
가. 철학의 주제
1) 범신론(=심신일원론, 심신평행설)
-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신이 함께 한다는 주장으로 유대교와 기독교의 맹렬한 공격을 받았다.
즉, 인격...
500
철학(철학자)을 좋아하게끔 만드는 책?
2010.12.09,
조회 8921
[추천도서]
진성조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64254
(위 주소를 마우스로 갖다대고, 그냥 클릭하면 바로 책 소개로~~)
[젊은 베르테르의 기쁨] -알랭 드 보통 저
-- 저자는 소크라테스부터...
499
삶에 깨달음을 주는 책의 한 구절
2010.12.09,
조회 8547
[추천도서]
진성조
조롱
마음의 상처를 입을 때,
우리는 자신에게 상처를 입힌 것이 당연히 그럴 의도를 지니고 있었다고 믿고 싶어한다. ‘그리고(and)'로 연결되는 절이 들어 있는 문장을 버리고 ’~하기 위하여(in order to...
498
증산도 도전에서 찾아본 우주의 시작
2010.12.08,
조회 12392
[자유게시글]
우주의꿈
“‘천지가 간방(艮方)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하나 그것은 그릇된 말이요, 24방위에서 한꺼번에이루어진 것이니라."증산도 도전 6편83장3절
태시(太始)에 하늘과 땅이 ‘문득’ 열리니라.증산도 도전 1편1장1절....
497
우주가 자전과 공전을 하는 이유
2010.12.08,
조회 12254
[자유게시글]
우주의꿈
빛
누구나 한번쯤 시골의 겨울밤 하늘을 올려다 보면서 까만 비단 위에 펼쳐진수많은 별들을 보며 경외감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우리가 보는 이 별들은 도대체 언제부터 존재하였을까?그...
496
바람의 화원
2010.12.08,
조회 13426
[자유게시글]
잉어
신윤복 - 기다림 1758~? 혜원 신윤복
본관 고령(高靈) 자는 입부(笠父) 호는 혜원(蕙園).
혜원 신윤복 조선후기 화원 출신으로 풍속화를 대표 하는 화가.
아버지 신한평도 화원 출신.
신윤...
495
'이기는것' 에만 미친 인간악마의 명대사 --최고인기 드라마 에서
[2]
2010.12.08,
조회 12374
[자유게시글]
진성조
조필연 끝까지 `카랑카랑`···악마 본색 명대사 5
`자이언트` 정보석 명대사 베스트
입력 : 2010-12-08 08:46:45
▲ SBS `자이언트`[이데일리 SPN 연예팀] 지난 7일 막을 내린 S...
494
예수님, 석가부처님 조차도 깨닫지못한 절대진리
2010.12.08,
조회 11445
[자유게시글]
진성조
1. 그동안 인류가 생겨나서 지금껏 문명의 역사가 흘러왔는데, 그렇게 대자연(우주,천지)은 말없이 그렇게 둥글어 왔지만, 인간은 인간중심적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해, 깨닫지 못한것이 하나 있...
493
492
사람이 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은 무엇인가?
2010.12.06,
조회 16544
[자유게시글]
피리 부는 사람
이제 물샐틈없이 도수를 굳게 짜 놓았으니 5편416장
1 이제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물샐틈없이 도수를 굳게 짜 놓았으니 2 제 한도(限度)에 돌아...





댓글 1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고 개성이있으니 성품도 다 재각각이겠죠.
하지만 인간의 본성은 모두가 다 똑같습니다. 그누구도 인간의 본성이 없는자가 없으며 서로다른 본성을 가진자 또한 없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인간으로 태어난이상 모두가 공통적으로 똑같습니다.
인간의 본성은 말안해도 뭔지 알겠지요? 설사 내가 아는사람은 인간의본성이 없는 정말 착한사람이라고한다면 그건 착각입니다. 그사람은 자신속의 인간의 본성이 깨어날 사건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을뿐입니다. 아직 그런상황에 처해지지 않아서 본성이 표현될 기회가 없었을 뿐입니다.
성품은 외부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지만 본성은 껍데기에 구속을 받지는 않습니다.
두다리가없는 장애인이건 두눈이없는 장님이건 외부환경의 영향으로 성품은 서로 다를 지언정 인간의 본성은 둘다 똑같이 차이가 없습니다
개벽이왔을때 몸이 변하면 성품도 자연스레 변할것입니다. 하지만 인간의 본성은 그대로일것입니다.
인간의 본성은 인간 스스로만이 통제할수있고 정말 상상할수도없는 노력이 있어야 화시킬수있을뿐입니다.
누군가에의해서 저절로 한순간에 변화될순 없습니다.
만약 개벽이되면서 인간의본성이 저절로 봐뀌게 된다면 그것이 좋건 나쁘건 간에 그순간 인간은 정말로 의미없는 존재들이 되는겁니다. 아무 의미없는 그냥 장난감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