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순리대로 살아라
2012.11.16 19:48 |
조회 7951

사람은 바르게 살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내의 이익을 위해서 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그건 천벌을 받는 짓이다.
아니, 세상 사람이 누가 저 위해서 생겨난 사람 하나나 있나? 사람은 한평생 자기가 노력한 것만 가지고도 잘살고도 남는다. 남의 것 안 뺏어도 된다.
그러니까 내가 살기 위해서, 가정을 위해서 단체를 위해서 국가를 위해서 민족을 위해서 남에게 적응을 잘 해야 한다. 그래야 그게 나를 위하는 것이다. 남부터 위해 줘야 그 사람도 내게 잘해줄 것 아닌가? 남에게는 함부로 하고 내 비위만 맞춰라? 내게만 잘해 달라? 그건 개인주의, 이기주의, 독선주의다. 그러면 되겠어? 그런 사람이 어떻게 세상에 용납 받을 수가 있나? 하니까 절대로 순리대로 살아라.
상제님 진리는 절대로 공명정대(公明正大)하고, 불의를 뿌리 뽑고 정의를 규명하는 진리다. 또 대자연 섭리라 하는 것은 지극히 공명정대한 것이다. 공명정대한 진리 속에서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되지, 삐꾸러지게 살려고 할 것 같으면 절대로 진리가 용서를 않는다.
천작얼(天作孼)은 유가위(猶可違)어니와 자작얼(自作孼)은 불가활(不可活)로, 획죄어천(獲罪於天)이면 무소도야(無所禱也)라. 사람은 하늘에 죄를 지을 것 같으면 빌 데도 없다. 하니까 절대 우리 성도들은 바르게 살아라.
-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 134년 3월 17일 예산도장 도훈 말씀 중
전체 5,456건 (359/364페이지)
86
85
태풍이 올라오고, 버스는 폭발하고, 북한은 포를 쏘고, 청소년은 만취해서 버스 훔쳐 차타가 차들과 충돌하고 도망가고... 세상에 걱정거리가 좀 많네요.
2010.08.10,
조회 11290
[자유게시글]
박성남
84
83
진리배움터 메뉴에 있는 도서특강이 도서 관련 자료로 많이 보강되었습니다. 많은 활용 바랍니다. http://www.jsd.or.kr/jeungsando/lecture.php?mid=571
2010.08.10,
조회 13388
[자유게시글]
상생도군
82
가장 훌륭한 시는 아직 씌어지지 않았다. 가장 아름다운 노래는 아직 불려지지 않았다 최고의 날들은 아직 살지 않은날들 / 터키의 서정 시인 나짐 히크메크의 "진정한 여행중" 당신에게 있어서 최고의 날은 언제 어떤날일까요? 그려보셔요.
2010.08.10,
조회 13170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81
80
79
78
77
대중은 직관으로 구매한다. 믿는바(이유,목적,신념)를 팔아라. 당신의 임무(하는일)가 아니라 신념(하는이유)을 구매하는 것이다. 그러니 의무가 아니라 희망을 전파하라,,, [TED] 사이먼 시넥의 동영상 유익했어요,,,
[1]
2010.08.06,
조회 12622
[자유게시글]
실비아김
76
75
오리엔트의 어원 오리엔스Oriens는 "해가 뜨는 방향"이라는 뜻이며 "아시아Asis" 도 "해가 뜬다"는 뜻이다. 개벽실제상황 196p
2010.08.03,
조회 14906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74
꿈이 없으면 아무것도 시작하지 못한다.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마치지 못한다-랄프왈도에머슨 용두용미하는 자신을 위해 이번 한주도 힘내요^^
2010.07.26,
조회 12667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73
72
이제 정보산업사회는 이미 사양길로 들어섰고 21세기는 감성과 이야기가 주도하는 꿈의사회가 진입했죠. 그 새로운 이야기 New story가 인류문화의 열매 도전道典속에 가득차 있어서 행복합니다.^^ 이젠 그속 상생의 금맥을 제대로 캐고 새 역사를 만들고 싶습니다.ㅎ
[1]
2010.07.26,
조회 15223
[자유게시글]
만국활계


댓글 0
댓글 내용을 입력하세요.